카지노갤러리 커뮤니티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ㅉㅉㅉ

    컨텐츠 정보

    본문

    모델 성폭행에 분노한 주민들…

    범인들 잡아다 발가 벗겨 응징


    0003708195_001_20220805191201118.jpg?type=w647

    4일(현지시각)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서쪽 크루거스도르프 인근 지역에서 마을 주민들이 불법 광부들을 구타해 발가벗긴 뒤 경찰 체포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이 마을에선 지난달 28일 불법 광부들 100여명이 뮤직비디오 촬영 중이던 모델 8명을 성폭행하고 스태프들을 갈취한 혐의로 체포됐다. /AP 연합뉴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여성 모델 8명을 집단 성폭행한 사건과 관련 인근 주민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사건에 연루된 용의자 100여명이 모두 불법체류 광부로 알려지자 마을 주민들은 불법체류 광부들을 직접 찾아 처단하고 나섰다.

    4일(현지시각) 알자지라와 남아공 현지 매체 데일리매버릭 등에 따르면 요하네스버그 서쪽 크루거스도르프 인근 지역에서 주민들이 불법 광부들을 붙잡아 경찰에 넘겼다. 당시 주민들은 불법 광부들을 구타하고 발가벗긴 뒤 경찰이 올 때까지 붙잡아뒀다.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들은 주민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불법 광부들을 체포했다.

    이 마을에서는 최근 이른바 ‘자마자마’로 불리는 불법 광부들을 향한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자마자마는 주로 레소토, 짐바브웨, 모잠비크 등 이웃국가에서 들어온 불법 이민자들이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앞서 폐광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려던 모델 8명이 무장 괴한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하고 촬영 스태프들도 장비와 소지품을 빼앗긴 사건이 발생했다. 이후 경찰은 사건과 관련된 용의자 100여명을 무더기로 체포했는데, 이들 대부분이 자마자마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주민들은 자마자마가 이 지역에서 조직적으로 범죄 행위를 일삼고 있다고 주장하며 경찰 조사를 촉구했다. 그러나 주민들은 경찰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며 직접 자마자마를 붙잡아 처단하고 있다. 한 지역 당국 관계자도 “우리는 자마자마가 아닌 전체 범죄와 싸우고 있다”며 “경찰들이 일어서야 한다”고 했다.

    한편 남아공 내에서 불법 이민자를 향한 분노 범죄가 발생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은 남아공에서 이민자에 대한 차별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자 지난 4월 이를 ‘아파르트헤이트(과거 남아공의 극단적인 백인우월주의 정책)’에 비유하며 자제를 당부했다. 라마포사 대통령은 당시 “아파르트헤이트 하에서 백인들이 모여 사는 지역에서 발견된 흑인은 용의자로 간주돼 경찰에 넘겨졌었다”며 “다시는 이런 부당한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두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인기글


    최신 댓글


    공지사항


    쪽지 0
    댓글 0
    상담 0
    등업 0